본문 바로가기

유틸 프로그램

윈도우 설치 후 필수 유틸 / 프로그램 (1)

 윈도우 설치 후 필수 유틸 / 프로그램 (1)

 

요즘 윈도우 10 무료 설치 업데이트가 많이 뜨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10을 좋아하지 않아요. 여러가지 문제들이 발견되고 있고 마이크로 소프트에서 여러가지 픽스 툴을 내어놓고는 있지만

구관이 명관이라고 쓰던 7이 편합니다.

어디서 들었는지는 모르겠지만 윈도우 짝수 버전은 사용하는게 아니다? 라는 소문을 얼핏 들었네요.

윈도우 10을 사용하고 싶다면 조금 더 지켜보신 후에 어느 정도 안정화 된 상태에서 업그레이드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사실은 윈도우 10 갔다가 다시 7으로 돌아온 1인입니다.

뭐 바쁜 나날중임에도 여러가지 사정으로 한달 새에 윈도우 설치만 4번정도 한 것 같은데요.

자꾸 몇몇 프로그램을 빼놓거나 하다가 나중에 급할때 찾으면 없어서 다시 설치 하게 되더라구요. 설치 시간도 만만치 않고..

그래서 준비해봤습니다. 윈도우 설치 후 필수 유틸 / 프로그램!!

말은 거창하지만 그냥 제 기준 설치입니다. 참고만 하세요.

 

1. 드라이버 설치

윈도우7 이후에는 윈도우 내에 각종 드라이버들이 탑재되어 있어서 보통은 알아서 장치들을 잡아줍니다.

그런데 그 와중에도 꼭 노란색 느낌표 뜨면서 티를 내는 것들이 있죠.

이런 불편함을 없애기 위해 3DPCHIP을 먼저 설치합니다.

(인터넷 연결이 되어있다는 가정인데 혹시나 랜카드를 잡지 못한다면 3DPNET을 먼저 설치해야 합니다. 랜카드가 안잡혀 있는 상태에서는 3DPNET은 USB나 핸드폰

저장소등 보조 기억매체를 사용해 옮겨야 하니 미리미리 준비해두시거나 윈도우 설치시 포맷하는 C드라이브 외의 드라이브에 저장해두시면 편리합니다.)

3DPDHIP은 PC내에 있는 각종 장치들을 검색하여 해당 최신 드라이버를 찾아 링크해줍니다.

 

사용 방법은 간편합니다.

우선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최신버전의 3DPCHIP를 다운로드 합니다.

3DPCHIP 다운로드 링크 http://www.3dpchip.com/3dp/chip_down_kor.php

다운로드한 파일을 더블클릭하시면

 

 

이렇게 설치 문구가 나옵니다. 다음을 클릭!

 

 

구성요소 설치 화면인데요 nProtect? 어디서 많이 들어봤는데 제가 주로 보던것은 키보드 보안이었는데 설치를 하지 않는것이 정신건강에 좋아보입니다.

체크가 되어 있다면 밑의 것만 해제해 주시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자.. 또 노예 계약에 서명할 것을 강요합니다. 오페라 브라우져인데요. 제가 주로 사용하는 것은 익스플로러와 크롬이니 패스해줍니다.

 

 

 

오른쪽과 같이 Advanced를 클릭하시면 그 밑에 인스톨 오페라에 체크가 되어 있을겁니다.

체크 해제하시고 다음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요렇게요!

 

 

자 그러면 이제 설치 폴더를 지정해주시고 다음을 누르시면 설치가 완료 됩니다.

 

 

바탕화면에 바로가기가 있을텐데요. 더블클릭하시면 처음에 이런 화면이 뜹니다.

데이터 로딩중인데 조금 기다리시면 아래와 같이 바뀝니다.

 

 

자 CPU, 메인보드, 그래픽 카드, 멀티미디어, 랜카드 등 PC의 주요 장치들이 나오고 있네요.

일단은 저기 노란 동그라미에 빨간색으로 느낌표 표시된 장치들이 드라이버가 제대로 설치되지 않았거나

최신업데이트가 되지 않은 것들입니다.

 

 

그래픽카드에 살짝 마우스 포인터를 올려본 모습입니다. 로컬은 제가 사용하는 PC구요. 서버는 최신 드라이버 버젼인데요.

위에 보시다시피 날짜랑 버젼이 다르죠? 최신드라이버 설치는 똥색 글씨로 써져있는 장치명을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인터넷 창이 열립니다.

 

 

 

341.92 - desktop - win8 - win7 - winvista - 32bit -international .exe 이렇게 있네요

처음 숫자가 버젼 - 그 다음이 설치 기기 - 지원하는 운영체제 이런순입니다.

다 그렇지는 않지만 보통 이런식일겁니다. 지원하는 운영체제와 자신의 운영체제가 일치한다면 드라이버 다운로드를 클릭하셔서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저기위에 자신의 운영체제를 지원하지 않는다면 우측 다른 운영체제 클릭후 지원되는 운영체제 버젼을 받으시면 됩니다.

 

나머지 장치들도 이런순으로 설치하시면 됩니다. 설치 순서는 아무래도 위에서 아래로 하시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CPU 드라이버 설치, 메인보드 드라이버 설치, 그래픽 카드 설치 이런식으로..

각각의 드라이버들을 설치하게되면 보통 다시 시작해야 한다는 문구가 뜨죠. 그러면 다시 부팅하고 하나 설치하고 다시 부팅하고

일단 칩셋 드라이버, 메인보드 드라이버,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사운드카드 드라이버는 재부팅 문구가 뜹니다.

그러면 최소 4번 재부팅해야 하는데 팁이라기도 뭐하지만 저같은 경우에는 restart later. 혹은 나중에.. 를 선택하고

마지막 드라이버 설치 후에 재부팅 한번으로 설치를 마칩니다.

 

물론.. 이 방법이 각 드라이버 설치에 가장 효율적이고 문제가 없다고 장담 할 순 없지만

윈도우를 새로 깔때마다 항상 위 방법으로 했지만 드라이버를 재설치 해야 한다던가 설치가 되지 않는다는가 하는 문제는 없었습니다.

 

 

같은 카테고리에 속하는 장치가 2개 이상일때는 위 그림 처럼 우측에 +표시가 뜹니다. 클릭하시면 오른쪽에 저렇게 장치명이 나오구요.

설치하려는 장치를 클릭후 파란색 박스로 선택 된 것을 확인 후 좌측에 장치명 클릭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일단은 드라이버 설치까지 마쳤네요. 다음은 각종 유틸과 프로그램 설치로 넘어가겠습니다.

 

 

 

 

 

'유틸 프로그램' 카테고리의 다른 글

멀웨어 제거용 스크립트, 랜섬웨어 백신  (0) 2016.03.30
컴퓨터에서 삭제해야 할 프로그램 AtoZ  (0) 2016.03.15
윈도우 설치 후 필수 유틸 / 프로그램 (1)  (0) 2016.01.12
KMPlyer  (0) 2015.10.28
알툴즈  (0) 2015.10.28
곰플레이어 GOM PLAYER  (0) 2015.10.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