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틸 프로그램

KMPlyer

KMPlyer


영화나 예능, 드라마 및 강의를 보시려면 동영상 재생 프로그램이 필수인데요. 운영체제에 포함되어있는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는 일부 코덱으로 인코딩되어있는 동영상들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때문에 동영상 재생 프로그램을 설치하시면 좀 더 편리하고 빠르게 시청하실 수 있어요.

제가 사용하는 동영상 프로그램은 KMPlayer와 곰플레이어 두가지 입니다.

편리성 면에서는 곰플레이어가 편리한 거 같고 속도 및 빠르기 면에서는 KMPlayer가 좋다고 생각합니다.


우선 KMPlayer 공식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KMPlayer 소개입니다.


KMPlayer는 멀티미디어 재생에 필요한 필수 코덱을 자체적으로 내장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별도 코덱 없이 미디어를 바로 재생할 수 있으며, 지원하는 코덱은 내장/외부로 구분됩니다. 음성 Codec의 경우 MPEG1, 2, AAC, WMA 7, 8, OGG등을 지원하며, 내장 음성 Codec사용 시 매트릭스 기능/ 노멀라이저 기능을 추가적으로 지원합니다. 내장 Codec의 경우 KMPlayer의 내부에서 처리가 되므로 더 빠르고 안전하며, ffdshow에서 지원하는 모든 코덱을 지원하고 추가적으로MPEG1/2를 지원합니다. Codec설치가 번거로운 사용자, 저 사양 컴퓨터를 가진 사용자, 뛰어난 멀티미디어 재생 환경을 원하는 사용자라면 KMP를 이용하여 편리한 멀티미디어 재생환경을 꾸밀 수 있습니다.


제컴퓨터는 저사양이라 고화질 동영상 재생시 KMP로 재생하면 끊김이나 밀리는 현상이 현저히 줄어들거나 없습니다.


정식버젼 및 최신버젼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http://www.kmplayer.com/

'유틸 프로그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컴퓨터에서 삭제해야 할 프로그램 AtoZ  (0) 2016.03.15
윈도우 설치 후 필수 유틸 / 프로그램 (1)  (0) 2016.01.12
알툴즈  (0) 2015.10.28
곰플레이어 GOM PLAYER  (0) 2015.10.28
3DP CHIP  (0) 2015.10.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