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몸 근육의 70% 정도를 차지하는 하체 운동을  집에서 할 수 있는 종류로 두 가지 올립니다. 

 

하체 근육을 키우면 상체의 근육 발달에도 도움이 됩니다.



스쿼트입니다. 말이 필요없지요 처음하는 분들은 정식 자세로 10개만 해도 문어다리가 된다죠

 

짤의 유승옥처럼 올라갈 때 엉덩이 조여 주면 아주 좋습니다.

 

숙련되시면 무게를 들고 하시면 더 좋습니다.

 

 

 

런지입니다. 이것 역시 딱히 설명이 필요할 것 같진 않네요

 

숙련되시면 손에 아령이나 중량물을 들고 하시길 추천합니다.

 

다음은 전신운동(유산소+근력)입니다. 지방을 활활 불태울 수 있는 운동입니다.

 

 

점핑잭입니다. 남자라면 이것 모를 수가 없습니다.

 

 

마운틴 클라이머입니다. 배에 힘을 팍!! 주시고 다리를 빠르게 끌어올리는 것을 번갈아 하시면 됩니다.

 

 

지옥의 운동이라고 불리는 버피 테스트입니다.  짤과는 다르게 마지막 피니쉬 동작에서 점프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끈기가 있으신 분들은 버피만 꾸준히 하셔도 지방같은 것은 존재할 수가 없습니다;;

 

3분 쉬지않고 하시면 피지컬이 대단히 좋으신 상태입니다.

 

오늘은 즐거운 주말입니다.

 

늦잠 주무시거나 뒹굴뒹굴하지 마시고 짬을 내셔서 하루에 30분 정도 투자해 보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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